구단프로필

대한민국 대표 명문구단
FC서울은 구단의 적극적인 투자와 선수들의 뛰어난 기량을 바탕으로 2010년 K리그와 리그컵 챔피언에 등극하며 통산 K리그 4회, 리그컵 2회, FA컵 1회 우승을 기록한 K리그 대표 명문구단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인구 천만명의 국제도시 서울을 연고지로 하여, 평균 3만관중을 자랑하는 최고 인기구단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구단과의 활발한 교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보카 주니어스, LA 갤럭시, FC 도쿄 등 해외 유명 클럽과의 친선 경기를 개최하여 팬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과 K리그, GS그룹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며 아시아 최고의 구단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스타 플레이어 배출의 산실
어린 축구 유망주를 발굴, 육성하는 데 주력해온 FC서울은 이영표(PSV 에인트호번, 토트넘 홋스퍼), 김동진(FC 제니트), 박주영(AS 모나코, 아스널), 이청용(볼턴 원더러스), 기성용(셀틱 FC), 정조국 (AJ 오세르, AS 낭시) 등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우수한 스타 플레이어를 배출, 우리나라 대표선수의 산실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스포츠 마케팅
프로구단 최초의 LED A보드와 통합고객관리시스템 도입, 홈 경기장의 스페셜 치킨존과 스카이 박스, 소시오 하우스 운영, 월드컵경기장역 랩핑 등 앞서가는 마케팅을 펼쳐 팬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국내 프로스포츠 문화를 발전시켜가고 있습니다.
프로스포츠 최다 관중 신기록
최고 인기 구단 FC서울은 2010년 5월 5일 성남과의 홈경기에서 6만 747명이라는 한국 프로스포츠 사상 단일 경기 최다 관중 신기록을 수립하였으며, 2010년 평균 3만 관중의 신화를 썼습니다.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
유소년 축구클럽 ‘리틀 FC서울’, 어린이 무료 축구교실 ‘두근두근 축구클리닉’과 ‘FC서울-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 중학생 축구대회 ‘FC서울 주니어 챔피언십’, 소시오 ‘어린이 회원권 제도’ 등 다양한 축구저변 확대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
모두가 행복한 축구문화 조성
팬, 지역사회와 더욱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해온 FC서울은 팬 감사 행사인 ‘공감페스티벌’ 개최, 지역상점과 연계한 ‘아지트’운영, 주부 자원봉사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축구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웃과 함께 하는 희망 나눔
FC서울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왔습니다. 특히, 홈경기가 열리 때마다 ‘100원의 기적’, ‘매치데이매거진’ 팬매, ‘선수 애장품 경매’ 등 다양한 기금모금을 통해 결식아동, 아동보육시설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