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제목
홍염 사용 징계관련 구단 안내문
작성자
게시판지기
날짜
2015/10/23

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9월28일(월) 광주FC와의 홈경기 직후 북측게이트 복도부근에서 발생한 뒷풀이 시 홍염사용과 관련하여 안내말씀 드립니다.


구단은 이 건과 관련하여 개최된 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에 출석하였습니다.(2015년 10월19일) 이 자리에서 상벌위원회는 구단이 최근 몇 년간 수차례 홍염 사용으로 인해 계도와 징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사건이 재발한 점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였습니다. 


구단은 적극적인 소명 및 재발방지를 약속하였으나 이전의 서포터즈 화약류 사용 및 유사사례, 형평성 등을 감안하여 판결문을 통해 600백만원의 제재금 및 재발방지를 위한 홍보와 계도활동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


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 판결문 요지



K리그는 2011년 이후 경기장 안전에 최우선적인 문제의식을 가지고 경기장 내 금지물품 반입 금지 지정, 경기장내 안전사고방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중략)


사건발생 장소는 일반 관객들이 지나다니는 이동통로로서 경기종료 후 경기장을 퇴장하려는 관람객이 집중되는 장소로서 큰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 장소이다. 또한 서울구단은 최근 몇 년간 수차례에 걸쳐 홍염사용으로 인하여 AFC와 연맹의 계도와 징계를 받은 바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 구단의 또다른 주인인 팬들에 의해 이런 사건이 재발한 점에
대하여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


(중략)


본래 서울 구단은 빈번한 유사 사례의 재발과 타 사례 등과의 형평성으로 인하여 강력한 가중처벌이 시행되어야 함이 원칙이나, 사건 발생 시간대와 장소, 위험발생 요인 여부, 구단 대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 바, 적극적 위해요소가 많지 않고 구단이 진상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 주었으며 구단관계자가 상벌위원회에 직접 참석하여 재발방지를 약속한 점 등을 감안하여 제재금 600만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한다.


(중략)


향후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구단 차원에서 강력한 홍보와 계도를 실시할 것을 권고한다.




------------------------------------------------------------------------------------------------------------------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벌어진 국내/외 많은 인명사고들의 심각한 결과를 인지하고 2011년부터 홍염 및 화약류사용에 대해 엄중한 징계조치로 계도와 경고를 하고 있으며, 구단에서도 지난 5월12일 홈페이지 및 SNS에 안내문을 통해 사전에 허가되지 않은 홍염 및 화약류 사용을 자제해달라는 협조요청과 함께 사용시 향후 조치에 대해 말씀 드린 바 있습니다.


이에 구단에서는 이번 홍염사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것을 결정하였습니다.



 -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 부과 받은 제재금 600만원에 대한 청구 (대상 : 서포터즈 ‘수호신’)
    * 대상 결정 : 수호신 자체 결정사항
 - 홈경기  입장금지 및 원정버스 탑승금지 (대상 : 홍염 직접 사용자)
 - 엄중 경고 (대상 : 최근 5년간 홍염 및 화약류 사용경력 개인 및 사용을 주도한 모임 (현장팀, 소모임 등))
    * 향후 화약류 사용 시 강력한 조치 예정


 
구단의 이번 조치는 경기장을 방문하는 다수 팬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을 도모하기 위한 결정임을 말씀 드리며, 구단은 변함없이 FC서울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의 열정적이고 즐거운 응원을 위해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일부 팬들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인하여 다수의 팬들이 경기관람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다시 한번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tweet
션쿤 (션쿤)
구단의 결정을 존중합니다 [2015/10/23]
운차이 (운차이)
구단의 결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더욱 강력하게 제재하시기를 바랍니다. 훌리건은 관객도 고객도 될 수 없습니다. 퇴출의 대상일 뿐입니다. 추가적으로 상대 팀 및 서포터에게 조롱, 모욕, 혐오 욕설등을 포함한 구호나 걸게에도 강력한 제재를 하셔야 합니다. [2015/10/24]
삼선동날라리 (양진욱)
수호신 자금으로 홍염 구입을 허락한 수호신 대의원과 의장에 대한 징계는 없네요. 현장팀원 중 대부분은 홍염구입 사실도 몰랐고, 홍염 사용을 요구하거나 허락한적 없습니다. [2015/10/26]
조서윤 (조서윤)
맞아요 [2015/10/31]
FCS╋한강 (FCS╋한강)
수호신 팬에 대한 계도조치(입장금지)의 근거조항이 무엇인지 명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입장금지조치의 결정 절차와 그 기간에 대하여도 설명해주기 바랍니다. [2015/11/01]
날씬여우 (날씬여우)
구단의 결정 감사합니다 [2016/01/04]
다호라 (다호라)
시간이 지나도 궁금합니다 위에 양인모님 글처럼 근거조항이라던가 기간이라던가 명확한 설명이 없어서 궁금하네요 [2016/05/31]
귀엽둥이 (귀엽둥이)
내 [2017/01/27]
서울수호신 (서울수호신)
하지말라면 하지말자 [2017/02/01]
이유찬1111 (이유찬1111)
구단의 강력 조치로 다시는 그런일이없었으면... [2017/02/25]
Dejan2016 (Dejan2016)
안양이 또 홍염을 한거같습니다 [2017/04/20]
  • 목록
  • 글쓰기

이전 이전 [1]   [2]   [3]   [4]   [5]   [6]   [7]   다음 다음